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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한국오츠카제약주식회사(이하 '회사')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19년 6월 25일부로 개정 시행됩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서비스 제공 제품 관련 콘텐츠 제공, 웹사이트를 통한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이메일 발송 등 각종 고지•통지, 물품배송, 계약서•청구서 발송, 요금결제•정산, 기타 맞춤 서비스 제공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정보 수집 시 법정대리인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민원 처리 및 안전성정보 관리 제품 관련 문의에 대한 응답,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제품의 안전성정보와 품질불만의 보고, 평가 및 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연구 및 홍보 활동 제품 관련 정보 및 제품설명회 등 회사 주최 행사에 관한 정보 제공, 연구•강연•자문 등 용역 의뢰를 위한 본인 확인 등 사전 검토 및 관련 계약의 체결과 이행, 소득세 원천징수, 기타 제품 관련 제반 마케팅활동 및 연구활동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법적·행정적 의무 이행 의료법·약사법 등 관계법령에 따른 임상시험 및 시판 후 안전관리(사용성적조사 포함)등 보고 및 자료제출의무의 이행, 법인세·부가가치세 등 각종 세금의 신고 및 납부, 영수증·세금계산서의 발급·교부 등 법령 및 그에 근거한 행정관청·관계기관 등의 명령·처분 등에 따라 회사에 부과되는 각종 법적·행정적 의무의 이행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6. 개인영상정보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 2 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또한, 회사는 상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보호가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명시된 보유 및 이용 기간 동안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회사의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10년 (상법)
- 웹사이트 방문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안전성 정보와 관련하여 수집된 정보는 품목허가권 유지기간 동안 지속됨.
[보건의료전문가/환자]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기간
한국오츠카제약주식회사
(www.otsuka.co.kr)
- 의∙약학적 연구활동 수행 및 진행 상황 확인
- 계약 상대방, 계약 이행 등 계열사간 업무 공유 및 회사의 업무 상황 확인
- 관련 법령 준수 여부 점검, 본사 차원의 제품 안전성 정보 및 품질 불만의 관리 및 분석, 관련 분쟁, 불만 처리
수집되는 개인정보 일체 목적 달성시까지

제 3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1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 각 항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정보주체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나.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거나 허용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기관 및 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공 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보건의료전문가/환자]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이용기간
Otsuka Pharmaceutical Co., Ltd.(오츠카제약회사) 및 그 계열사 유해사례 등 안전성 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관리 수집되는 개인정보 일체 목적 달성시까지
식품의약품안전처를 포함한 국내.외 규제기관 - 관련 법령에 따른 임상시험 계획서(계획변경) 심의신청
- 임상시험실시항황보고
- 이상 약물반응의 보고
- 임상시험 결과보고, 시판 후 안전관리 등 각종 보고 의무의 이행
보건의료전문가의 성명, 직책, 연락처, 소속, 요양기관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자격 환자의 이니셜, 생년월일 또는 나이, 키, 성별, 몸무게, 인종,흡연, 임신가능성 유무,건강상태 등 건강정보 상동

제 4 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 3항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위탁업무의 내용
지아이링크 홈페이지 운영 및 유지보수
이수시스템 인사관리시스템
GH 코리아 의약학 정보 및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소개 콘텐츠 발송 및 심포지엄 대행 등
㈜유달리커뮤니케이션즈 우르.오스 브랜드사이트 구축.운영 및 온라인 캠페인 및 마케팅 진행
㈜예건에프앤씨 네이처메이드 온라인 쇼핑몰
임상시험 수탁기관(예: LSK GLOBAL PS 등) 임상시험기관과 관련된 의뢰자의 임무나 역할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행 등

제 5 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관계법령에서 정한 의무사항이 있으면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아래 기재된 주소로 서면제출,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로 226 오츠카비젼빌딩
- 전자우편 주소: koppi@otsuka.co.kr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제 6 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 수집항목 : 자택주소, 생년월일, 자택전화번호, 성별, 휴대전화번호, 이름, 이메일

2. 일반인 고객의 민원 관련 정보, 이상사례 등 안전성정보 및 품질불만 보고
- 필수 수집항목 : 이름, 생년월일 또는 나이, 성별,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 등
- 선택 수집항목 : 건강정보(치료영역, 질의분야, 제품정보, 안전성 정보 내용 및 기간 등), 담당병원 및 담당의사(의사인 경우 전공과목, 근무형태 및 소속병원)
- 수집방법 : 전화, 문서, 제품 관련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제공 받음

3. 의사 등 의료전문인 관련 일반정보
- 필수 수집항목 : 이름, 연락처, 소속, 자격, 분과, 전문분야, 학력사항, 경력사항, 저서, 논문 출판 사항 등
- 선택 수집항목 : 면허번호 등
- 수집방법 : 방명록, 전화, 이메일, 문서, 명함, 명부, 병•의원 홈페이지, 학회 홈페이지,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제공 받음

4. 입사지원자 관련 일반정보
- 필수 수집항목 :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 선택 수집항목 : 주소, 사진,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학력, 자격증, 경력사항, 외국어능력, 지원자가 이력서에 기재한 정보, 기타 지원자가 수집에 동의한 정보
- 수집방법 :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제공 받음

5. 협력업체 관련 일반정보
- 필수 수집항목 : 이름, 상호, 사업자번호, 계좌번호, 주소
- 선택 수집항목 : 전화번호, 이메일, 팩스, 로그인 ID, 비밀번호 등
- 수집방법 : 이메일, 문서 등을 통하여 제공 받음

제 7 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수집된 개인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정보통신망법의 적용을 받는 개인정보의 경우 정보통신망법 제28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 9 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인치승
직책 :경영지원부문 부문장
연락처: 아래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락 주십시오.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기획팀
담당자 :채봉애
연락처 :02-3287-9052
이메일 주소: koppi@otsuka.co.kr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 10 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자료 열람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해 보다 향상된 서비스 제공. 정보주체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정보주체가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설정방법(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1 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목적
회사의 시설관리, 범죄예방 및 수사, 화재 예방

2.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현황

구분 설치
위치
촬영
범위
촬영
시간
설치
목적
설치
대수
영상물
보관기한
본사 1층 외부 출입구 정문 입구 주변 24시간
모션촬영
①②③ 1 30일
1층 내부 정문현관 정문 입출 1
1층 내부 후문현관 후문 입출 1
1층 엘리베이터 앞 엘리베이터
입출
1
주차장 및 입구 주차 상황 4
1층 외부 분리수거장 로비 입출 1
옥상 및 입구 옥상 상황 2
공장 관리동 1층 현관 현관 입출 24시간
모션촬영
①②③ 1 30일
1층 식당 식당 입출 ①② 1
2층 회의실 내부 입출 1
3층 서고 내부 입출 1
창고동 1층 현관 로비 1
Reba 옥상 옥상위험물
시설
1
옥상 옥외위험물
시설
①②③ 1
제제동 1층 병충전실 충전 작업 24시간
(08:00~
20:00
연속이후
모션촬영
①②④ 1 1년
1층 PTP충전실 충전 작업 1
1층 포장실 포장 작업 4
3층 PTP충전실 충전 작업 1
3층 포장실 포장 작업 3
4층 액제 포장실 포장 작업 1
2층 공조 조작실 내부 입출 24시간
모션촬영
①② 1 30일
2층 옥외계단 폐기물 보관 입출 1
설치대수 합계 31 --
구 분 역 할 소 속 연락처
본사 관리책임자 총무팀장 내선
접근권한자 총무팀 건물관리 담당자 내선
공장 관리
책임자
Reba이외 생산관리본부장 010-2285-2689
Reba동 안전환경팀 안전담당자 010-4186-3368
접근
권한자
제제동 생산본부장,
생산1장,
포장공정책임자
내선
창고동 총무팀 보관관리책임자 내선
Reba동 생산2팀장, 공정책임자 내선
공장전체 생산기획팀 IT담당자 내선

3.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 열람.존재확인 청구서로 신청하여야 하며,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신체.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합니다.

4.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회사는 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조치 :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해 촬영, 수집된 정보에 대해 임의 열람, 재생, 반출 등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기타 본 방침에 의거하여 관리적 보호조치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조치 : 미승인 사용자가 접근할 수 없도록 기술적인 통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내부 및 외부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모니터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물리적 조치 : 영상정보처리기기 녹화장비는 지정된 통제구역 내 별도로 보관하고 있으며, 해당 공간에 대해서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5. 그 밖에 영상정보 처리기기의 설치·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
회사는 법이 허용하지 않은 목적으로는 공개된 장소에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또한 목욕실, 화장실, 발한실, 탈의실 등 개인의 사생활을 현저히 침해할 우려가 있는 장소의 내부에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임의로 조작하지 않으며, 녹음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자체점검 등을 통해 개인영상정보가 침해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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