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상단바

메뉴상단바

한국오츠카제약 향남공장

  • 공장사진
  • GMP인증시설인 한국오츠카제약 향남공장은 원료의 합성부터 완제품의 생산까지 일관된 제품의 생산시스템을 통해 우수의약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공급뿐 아니라 일본 및 아시아 각국의 관련 GMP를 취득하고 오츠카제약의 Global 생산거점공장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왔으며 특히 2014년에는 EU-GMP를 취득. 아시아 지역에 더해 EU지역으로까지 수출을 확대하며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는 한국오츠카제약이 국내자립경영 기반을 구축하고 ‘생산에서 판매에 이르는 균형 잡힌 회사’로 성장하고자 의약품의 판매수익을 지속적으로 생산설비에 투자해 글로벌 품질경쟁력을 갖춘 생산시스템을 갖추고, 우수인력개발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오츠카제약 향남공장은 우수 의약품을 안정되게 생산, 공급하여 질병으로 고통받는 국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수출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하며 한국인의 건강한 삶에 공헌하며 함께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Global품질경쟁력을 확보한 생산시설

1989년 준공된 한국오츠카제약 향남공장은 1990년 K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승인을 시작으로 일본, 아시아 각국의 관련 GMP를 취득하였습니다. 또한 다국적 제약사들의 국내 공장 철수가 러시를 이루던 2003년에는 단일 제제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레바미피드 합성플랜트를 준공하고 오츠카제약의 Global생산거점공장으로서의 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였습니다. 또한 제조시설의 과학화 및 공정의 첨단화를 위한 지속적인 설비투자로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품질 및 기술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산된 완제 및 원료 의약품에 대해 수출지역의 다변화 및 수출확대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2014년 EU-GMP 취득을 통해 아시아 지역(12개국)에 더해 EU지역(총 21개국)으로 수출을 확대하여 국가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을 인정받아 다국적 제약회사로는 유일하게 1998년 ‘천만 불 수출의 탑’, 2009년 ‘이천만 불 수출의 탑’ 수상에 이어, 2015년에는 ‘삼천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습니다.

첨단 자동화 시스템

우수의약품의 생산을 위한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하여 내용 고형제(정제, 캡슐제) , 내용 액제, 원료의약품 합성 등의 전 공정에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한 최적의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우수한 인재를 해외로 파견하여 보다 선진화된 기술을 습득함으로써 세계 수준의 의약품 생산체계를 구축•유지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품질관리 시스템

세계 최고의 품질을 목표로 생산되는 모든 의약품의 품질관리에 완벽을 기하고 있으며, 첨단 기자재와 전문인력을 확보하여 원료에서부터 제조공정, 포장 및 출하에 이르기까지 독립적인 품질관리시스템을 통해 국내외에 의약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HSE(Health, Safety&Environment)시스템

한국오츠카제약 향남공장은 고객, 시장, 사회에 대한 깊은 성찰과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Best Partner로서 인간존중과 친환경적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996년부터 작업자의 건강과 안전 및 주변의 자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적극적인 시스템으로서 HSE를 도입하였으며, ISO14001환경경영시스템과 ISO45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통해 보건안전환경 분야에서 선도적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